5시 플러스 뉴스 뉴스오픈차이나영상 메시지주말여행 여기 어때!

NTDTV > 5시 플러스뉴스 >


국회 포위한 시민들, 박 대통령 탄핵 결과에 환호

[앵커]
9일 국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안이 가결되었습니다. 여러 시민단체와 시민들은 이날 국회를 포위하며 탄핵안 가결을 압박했는데요. 탄핵이 가결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된 시민들은 환호했습니다.
 
[기자]
9일 최순실 국정논단 게이트로 박근혜 대통령이 '운명의 날'을 맞았습니다. 이날 오후 국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이 가결된 것입니다.
 
여당 비박계는 물론 친박계 일각에서도 박근혜 대통령 탄핵 찬성 기류가 형성돼 의결정족수 200표를 훨씬 넘은 234표가 쏟아졌습니다.
 
같은 시각, 국회 포위 행진에 나섰던 다양한 시민단체와 시민들은 "국민 승리"를 외칩니다.
시민들은 당연한 결과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정승해 / 시민] 
박근혜 대통령이 너무 잘못하고 있기 때문에 시민들이 모두 나왔습니다. 탄핵이 되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은희 / 시민]
뛸 듯이 기쁘죠. (탄핵이) 안될 수도 있다는 1%의 생각 때문에 불안했었습니다. 
 
일부 시민은 한국 역사에 오늘과 같은 아픔이 반복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박재성 / 예비 교사]
초등학생을 앞으로 가르칠 전공자 입장에서 더 이상 현대사에 아프고 끔찍한 역사를 가르치지 않게 나라가 바로 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한 시민단체는 "국민의 목소리에 눈감고 귀 막은 대통령과 부역자들을 반드시 응징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주말 촛불집회도 계속하기로 했습니다.
 
NTD뉴스 종합보도입니다.

저작권자 ⓒ NTD Television & www.ntd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돌아가기



Explore the NTD Korea

QRCODE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