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시 플러스 뉴스 뉴스오픈차이나영상 메시지

NTDTV > 5시 플러스뉴스 >


이게 다 뭐야? 신기한 발명품들

[앵커]
서울국제발명전시회가 한국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각종 신기한 발명품들의 모습을 담은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기자]
한국발명진흥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2016 서울국제발명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한국 내 최대 규모의 발명전시회로 12월 1일부터 사흘간 열렸습니다.

한국의 120개사와 176점의 발명품을 비롯해 미국·독일 등 전 세계 31개국으로부터의 모두 639점의 발명품이 전시되었습니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부스는 단연 VR 체험존입니다.

[어정윤 / 관람객]
기존에 있던 VR 기기보다 뒤에 진동 의자가 있어서 훨씬 더 생동감이 있었던 것 같아요.

드론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짧은 비행시간을 개선한 업체도 있습니다.

[이진규 / (주)코리아 드론콥터 대표]
저희가 개발한 날개로 바꾸시면 비행시간이 20% 늘고, 비행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현장에는 대만과 말레이시아, 태국 등 3개국이 부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아시아 국가 발명품이 많았습니다.

뇌파 신호와 머리의 움직임만을 이용하여 사지 마비 환자의 활동을 지원하는 휠체어입니다.

[Tarmizi Bin Ahmad Izzuddin / MIND-X-GYRO 휠체어 시스템 연구원]
앞으로 직진하다가 사용자가 그만이라고 생각하면, 휠체어가 정지됩니다.

자연재해에 대비할 수 있는 지진감지 기계도 눈에 띕니다.

[SZE YONG MA / 대만 기술학교 학생]
우리 상품의 특징은 가정에서 긴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진감지 기계입니다. 진도 2 이상의 지진이 일어났을 때 감지할 수 있으며 바로 조명이 켜지고 소리가 울립니다.

한국 서울에서 NTD뉴스 강문경입니다.

저작권자 ⓒ NTD Television & www.ntd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돌아가기



Explore the NTD Korea

QRCODE

상단으로